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 총정리



오늘은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화물은 꼭 필수로 체크를 해야하는 부분인데요 기내 반입 수화물에 대한 규정을 보면 3면의 총합이 115cm(3면의 최대 허용 길이:가로 55cm,세로 40cm,높이 20cm)이하이고 무게가 10kg 이하인 1개의 휴대품에 한해서 무료로 이용할수 있습니다.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 위탁 물품의 경우 1개의 크기가 203cm(가로x세로x높이의 합)을 초과할 경우 운송이 거절이 될수 있습니다. 1개의 무게는 32kg을 초과힐수가 없으며 초과시에는 분리해서 포장을 해줘야 합니다.




초과 물품의 경우 요금이 부과가 되는데요 국내 서울,부산,청주,대구,제주는 2,000원 일본,도쿄,후쿠오카,오사카,나고야,오키나와 6,000원 중국은 칭다오,웨이하이,(중국 산동성 지역) 중국 산동성 제외 모든지역 홍콩은 8,000원 대만 타이베이는 8,000원 필리핀 마닐라,세부는 10,000원 태국 방곡,치앙마이 12,000원 대양주 괌,사이판 50,000원 23kg초과 32kg이하 무게 초과 /추가 1개당 이빈다. 베트남 하노이,다낭은 12,000원으로 부과 됩니다.



연결구간 안내 인데요 아래 표를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 특수 물품에 대한 안내입니다.



악기 부분인데요 바이올린,관악기 등의 경우 파손에 대히하여 하드케이스 및 내부 충전재로 세심히 포장을 해줘야 접수가 가능하다는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 분실 및 배상 부분인데요 기내에서 발견된 물품은 도착지 공항에서 습득되는 경우가 많으며 도착지 공항을 기준으로 찾는것이 좋습니다. 7일 이내에 습득된 유실물이 주인이 나타나지 않을경우에는 해당 유실물은 폐기가 된다는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배상이 불가능한 경우 인데요 고객에 의한 사고 또는 과실로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허용량을 초과하여 물품이 파손이 되는경우 해당이됩니다. 또한 노트북 컴퓨터,핸드폰, mp3,카메라ㅡ캠코더,전자사전등 개인 전자제품은 배상이 불가능합니다.



이렇게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많은분들께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여행가기전 꼭 체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