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여행금지국가 외교부 해외안전여행으로 준비끝



오늘은 여행금지국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점점 해외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그만큼 안전여행을 하기위해서는 여행금지국가가 어디인지 정보를 얻어야 합니다. 우선 검색창에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이라고 입력을 하시면 하단에 관련 사이트가 나오는데 접속을 해줍니다.





사이트에 접속을 하셨다면 보이는것처럼 세계지도를 확인할수 있을텐데요 각 색깔별로 경보 단계가 나뉘어져 있습니다. 흰색으로 이루어져있는 부분은 안전하게 여행을 할수있는 부분이며 이외에 6가지 색으로 되어있는 부분은 확인을 하셔서 여행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우선 여행금지국가를 알아보기 위해 우측하단에 자신이 여행할 목적지를 입력해줍니다.


임의로 태국을 입력해 보았는데요 지도에 색상을 통해서 여행할수있는 상태를 알려줍니다. 여행유의,여행자제,철수권고,여행금지 항목중 해당지역을 클릭하시면 해당되는 지도부분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 말고도 다른 방법으로도 여행금지국가를 확인할수 있는데요 해외안전여행을 클릭하신후 국가별기본정보를 클릭해 줍니다.



그럼 국가별 최신공지사항과 여행경보 현지연락처 등 각정 정보를 제공받을수 있습니다. 국가명 또는 대륙별로 검색이 가능하며 해당 국가에 대한 여행경보 등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여행금지국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많은분들께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안전여행으로 좋은 여행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