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청년창업지원금 자격 조건 알아보기


오늘은 청년창업지원금 자격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창업을 하기 위해서는 많은 준비가 필요로 하는데요 창업은 하고 싶은데 청년 창업 지원금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 생깁니다. 그럼 자신이 청년창업지원금 자격 조건이 되는지 확인을 해야 하는데요 검색창에 k스타트업 이라고 입력을 하시면 하단에 관련 사이트가 나옵니다. 접속을 해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여러가지 항목을 확인할수 있는데요 보시면 정책자금 항목이 있습니다. 클릭을 해줍니다.



창업지원 그로그램 소개 창이 나오며 청년전용창업자금 항목이 있습니다. 클릭해 줍니다.



청년창업지원금 자격 조건을 확인할수 있는데요 우수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청년층의 창업초기 운영자금 공급으로 창업촉진 및 일자리 창출을 할수 있게 도와줍니다. 자격은 대표자가 만 39세 이하로 사업 개시일로부터 3년 미만인 중소기업 및 창업을 준비중인자,창업성공패키지지원의 경우 7년 미만인 창업 및 예비창업자,최종 융자시점에는 사업자등록필요 합니다.




지원내용을 보면 융자금리는 연2,0% 고정 금리이며 융자기간은 시설,운전 6년 이내(거치기간3년 이내포함),융자한도는 기업당 1억원 이내,융자방식은 중진공이 자금 신청,접수와 함께 교육,컨설팅 실시 및 사업계획서 등에 대한 평가를 통해서 융자대상 결정후 직접대출 됩니다. 융자상환금 조정형은 정직한 창업실패자에 대하여 심의를 통해 선별적으로 융자상환금의 일부 조정이 됩니다.



본부는 진주에 있으며 지역본부는 서울,경기,충남,인천,대구,경북,강원,부산,울산,경남,제주 지역에 있습니다.


이렇게 청년창업지원금 자격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많은분들께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