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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방법 알아보기


오늘은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의 경우 공공기관 또는 은행볼일을 볼때 주로 이용을 하는 편인데요 세금 체납 사실관계를 알아보기 위한 서류로 관할 구청을 방문하거나 민원24를 통해서 서류를 발급받을수 있습니다. 우선 검색창에 민원24라고 입력을 하시면 하단에 관련 사이트가 나올텐데요 접속을 해줍니다.





메인화면을 보시면 자주찾는 민원이 있는데요 우측에 보시면 지방세납세증명 항목이 있는데 클릭해 줍니다.



비회원으로도 이용이 가능하지만 회원가입후 이용을 하시는게 차후에도 불편함없이 이용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한다는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로그인을 하셨다면 보이는 화면으로써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받기위한 신청서 인데요 각 항목에 기입해야할 부분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로 표시되어 있는 부분은 필수로 입력을 해야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꼭 작성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많은분들께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