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 알아보기


오늘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거의 직장에서 필요한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공인인증서만 소지하고 있다면 인터넷으로도 간편하게 발급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우선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받기 위해서 검색창에 국민건강보험 이라고 입력해줍니다. 그럼 하단에 관련사이트가 나오는데 접속을 해줍니다.





사이트에 접속을 하셨다면 메인화면에 개인이라는 항목이 있는데요 클릭을 하시면 민원신청이 있습니다. 클릭해줍니다.



개인민원 항목에 보면 나의민원보기에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이 있습니다. 클릭해줍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다는 알림창 나오는데요 확인을 해줍니다.




처음 이용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회원가입을 해야하며 회원가입이 이루어진 분들이라면 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해줍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셨다면 보시는것처럼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을 할수가 있습니다. 발급방법은 2가지 인데요 프린트발급과 팩스 전송 이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방법으로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이렇게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많은분들께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